“더 나은 삶을 향한” 터득골 삶디자인학교 주목..KCEF 좋은이웃 사업
통합적인 인생 리셋을 준비하는 시간, 삶의 에센스를 배우는 시간..한걸음 내딛는 계기
한국지역사회교육재단(KCEF) 장학금 지원사업인 제2회 터득골 삶디자인학교 with 산막스쿨 제3강 <내 몸과의 만남>이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6월 16일 강원도 원주시 뮤지엄산 명상관에서 진행됐다.
명상관의 돔 에너지가 강렬하게 작동해 시작 전부터 색다른 진동 상태가 느껴진다. 초보든 숙련자든 쉽게 따라할 만하면서도 익숙하지 않은 동작에 신음소리가 들리고 마치 오랫동안 묵었던 시름이 풀려나오는 듯하다. 한번도 경험 못한 곳으로 여행하며 나의 몸과 만나는 신비한 체험이다. 홍신자 강사는 아방가르드 무용가이자 명상 수행자, 작가이다.
이번 강좌를 주관한 터득골 북샵은 숲속에 위치한 책 파는 카페이며, 북스테이 공간이다. 자연 속에서 자율적으로 소박하게 사는 삶을 체험하고 익히는 학습공동체이다. 삶디자인학교는 지구라는 공간에 태어난 인간이 누리는 단 한번의 삶을 보다 가치있고 보람있는 여정으로 꾸려갈 수 있도록 돕고자 터득골 북샵을 기획했으며 지난 해에 이어 올 해 두 번째 KCEF 장학금 지원사업으로 재차 선정돼 우리 시대 지성의 정수를 보다 낮은 문턱에서 이웃과 함께 나누고 있다.
전지구적인 전환 시기에 통합적인 인생 리셋을 준비하는 시간, 죽기 전에 해야 할 프라이머리를 결정하기 위한 삶의 에센스를 배우는 시간 속에서 더 나은 삶을 향해 한걸음 내딛는 계기가 될 터득골 삶디자인학교 참여 신청 및 문의는 터득골 북샵을 통해 가능하다.